10월에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신혼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선선한 가을 날씨에 떠나기 좋은 신혼여행지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 세계 각국의 다양한 도시 중에서도 10월에 날씨가 온화하고 신혼여행으로 가기 좋은 여행지를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10월은 전 세계적으로도 온화한 기후를 유지하고 비성수기이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10월 신혼여행지 추천 TOP 5
1. 호주 시드니
호주 시드니는 호주에서 가장 큰 도시로 세계 3대 미항 도시로 꼽히면서 신혼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해변 도시이기 때문에 여름철(12월~2월)에 관광객이 많지만 붐비는 것과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지 않는다면 오히려 비성수기인 9월~10월을 추천합니다.
10월 날씨는 적은 강수량과 15도~22도 사이의 온화하고 쾌적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맑은 날이 더 많은 편에 속합니다.
직항기를 탑승하는 경우 10시간 정도 비행 후 도착할 수 있으며 최대 90일까지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값비싼 미국과 유럽 물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로 서양 신혼여행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선택지입니다.
시드니 가볼만한 곳
- 오페라하우스
- 하버브리지
- 맨리 비치
- 퀸 빅토리아 빌딩
- 시드니 왕립 식물원
2. 모리셔스
인도양에 위치한 아름다운 휴양지 모리셔스는 신이 천국을 만들 때 본뜬 섬이라는 별명이 있을정도로 아름다운 섬입니다.
아프리카의 사파이어라는 별명을 가진 모리셔스는 5월부터 11월까지 강수량이 적어 10월 신혼여행지로도 추천할만합니다.
10월에는 온도 22도~25도 사이를 유지하고 있으며 강수량이 거의 최저이기 때문에 여행 중 비를 만날 확률이 아주 적습니다.
아프리카라는 이색적인 여행지와 해변에서의 휴양, 동물원 체험, 자연을 만끽해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신혼여행지입니다.
모리셔스로 가는 길에 두바이를 경유하기 때문에 두바이 여행 후 모리셔스 휴양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리셔스 가볼만한 곳
- 팜플레무스 식물원
- 블랙리버 협곡 국립공원
- 르 몬 비치
- 아이그레테 섬
- 차마렐 칠색 지구 지질공원
3. 스페인
아름다운 해안과 풍요로운 분위기, 볼 것이 가득함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물가가 저렴한 스페인은 신혼여행지로도 매력적인 국가입니다.
보통 한여름인 7월~8월까지는 현지인들도 휴가철이라 대부분 상점이 휴가를 가는 경우가 많아 문을 닫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페인 여행을 추천하는 기간은 보통 5월~6월 또는 9월~10월로 10월은 초가을 날씨로 여해아기에도 알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페인 뿐만 아니라 주변에 위치한 국가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영국 등 다른 유럽 국가를 함께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스페인 가볼만한 곳
- 바르셀로나
- 마요르카
- 마드리드
- 세비야
- 이비자
- 그라나다
4. 이탈리아
지중해를 만날 수 있는 유럽의 아름다운 나라 이탈리아는 식도락부터 휴양, 관광, 쇼핑까지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여름철에는 햇볕이 강하기 때문에 거리를 돌아다니기 힘들지만 9월~10월 기간에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초가을 날씨에 속합니다.
온도 13도~22도 내외로 관광하기에도 좋은 날씨를 유지하며 90일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진 찍기에도 유명한 스팟이 정말 많고 무엇보다 음식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가볼만한 곳
- 로마
- 밀라노
- 피렌체
- 베네치아
- 나폴리
- 피사의사탑
5. 그리스
그리스 문명과 아름다운 산토리니를 즐길 수 있는 유럽 반칸의 반도 국가 그리스는 오랜 역사를 탐방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지중해성 기후를 갖고 있어 한 여름에는 높은 기온과 건조함, 겨울에는 따뜻하지만 습하고 비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뜨거운 여름보다는 여름 전후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아 10월 신혼여행지로 추천하며 강수량이 적고 15도~25도 내외의 적절한 날씨가 유지됩니다.
최대 90일 무비자 여행도 가능하며 각종 관광명소가 많아 사진 촬영이나 관광하기 좋은 장소가 많은 나라입니다.
그리스 가볼만한 곳
- 아테네
- 산토리니
- 미코노스 섬
- 제우스 신전
- 자킨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