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웨딩촬영, 스튜디오 촬영은 결혼식 앨범 제작과 청첩장 제작에도 쓰이는 중요한 사진 촬영 과정입니다.
웨딩촬영은 스드메 중 스튜디오에 속하며 추가금이 많이 붙는 경우가 많아 철저하게 준비하고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웨딩 스튜디오 촬영 시기를 언제쯤 잡아야 결혼식 진행에 무리가 없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웨딩 촬영 시기와 찍기 좋은 계절, 촬영 소요시간, 추천하는 시간대 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웨딩 촬영을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웨딩스튜디오 촬영 시기 추천
웨딩 촬영 일정은 보통 스튜디오 예약부터 웨딩 촬영 후 사진 셀렉, 사진 보정, 앨범 수정 순으로 진행됩니다.
웨딩스튜디오 촬영 시기는 결혼식 일자를 기준으로 최소 3~4개월 전에 촬영하는 것이 좋으며 넉넉한 일정을 원한다면 6개월 전에도 촬영이 진행됩니다.
웨딩 촬영 후에는 원본 수령과 사진 셀렉 및 보정까지 1개월~2개월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고 필요한 경우 재수정이 요구됩니다.
또한 이렇게 촬영한 사진을 통해 모바일 청첩장과 실물 청첩장 제작에도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아 결혼식 2개월 전에는 사진을 수령해야합니다.
웨딩 촬영 시기가 너무 촉박하면 원하는 사진 셀렉이나 보정이 어렵고 자칫 정첩장에 사용할 사진을 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스튜디오 촬영은 최소 4개월 전에는 촬영을 끝마치고 청첩장에 사용할 사진을 먼저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웨딩 촬영하기 좋은 계절은?
웨딩 촬영은 보통 스튜디오나 야외에서 촬영하는 경우가 많으며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 위주로 입기 때문에 봄이나 가을에 찍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산뜻하고 따뜻한 느낌이 좋다면 꽃이 피는 봄에 촬영하는 것이 좋고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선선한 가을에 촬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날씨가 너무 더운 여름에는 땀으로 인해 화장이 지워지기도 쉽고 야외 촬영의 경우 덥고 힘들어 촬영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두꺼운 옷을 입어야하기도하고 벌벌 떨며 촬영한 사진은 마음에 들지 않기 마련입니다.
가급적 따뜻한 봄이나 시원한 가을에 야외 웨딩촬영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웨딩 촬영하기 좋은 시간대는?
실내 스튜디오 촬영은 시간대에 크게 구애받지 않지만 야외 촬영의 경우에는 해가 떠 있는 시간에 촬영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을 잘 정해야합니다.
너무 이른 아침은 얼굴도 부어있는 상태이기도하고 새벽부터 준비해야하기 때문에 서로가 부담스러운 시간대입니다.
보통 점심 식사 전후 시간대를 이용해 촬영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12시 전후가 해도 가장 쨍쨍하기 때문에 조명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너무 늦은 오후 시간대는 금방 해가 져버릴 수 있지만 일몰을 노리고 있다면 도전해볼만한 시간대이기도 합니다.
또한 야외촬영의 경우 사람들이 많이 다니고 복잡한 주말보다는 한산한 평일에 촬영하는 것이 다른 팀과 겹치지도 않아 촬영이 수월합니다.
웨딩촬영 소요시간은?
웨딩 촬영에 소요되는 시간은 최소 3시간에서 길게는 6시간까지 촬영이 진행되기 때문에 하루 일정을 전부 촬영에 소모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게다가 촬영 1~2시간 전부터는 헤어 및 메이크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통 오전에 헤어 및 메이크업 후 오후에 촬영을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상 오전은 메이크업 후 오후 시간 전체가 스튜디오 및 야외 촬영 타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루종일 웨딩 촬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중간중간 먹을 수 있는 간식이나 음료와 물을 충분히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